[D&S]
활동 커뮤니티 - [사립 정휘]
이름 - 강신우
성별 - 남
키&몸무게 - 174cm/60kg
외모 - 멋을 낸 느낌은 없이 단정하게 정리한 짧은 머리카락. 아버지를 닮아 뚜렷한 이목구비지만 어째 인상에 깊이 남지 않는 이유는 트릿한 표정 탓. 눈매는 매섭기보다 순한 편. 생각에 잠길 때면 꿈꾸듯 멍하게 잠기는 눈이라 주변사람에게 이래저래 타박 받는 편. 꾸미는 데 관심도 없고 재주도 없는 지라 철저히 여동생이 코디해주는 대로 주워 입는 편. 그나마 챙겨주지도 않으면 손에 집히는 아무거나 걸쳐 입는다. 단체명이 적힌 라운드티, 구깃구깃한 셔츠, 물빠진 너덜너덜 청바지, 오래 신은 운동화, 딱히 이상하다 생각하지 않음. 저렇게 입다가 언젠가 어머니한테 등짝 한번 맞고 적어도 깔끔한 옷은 입어야 겠다고 결심. 그러나 옷 고르는 센스가 나아지려면 아직 멀은듯. 성장기 소년의 적절한 체형을 유지 중. 몸무게는 어느 정도 나가는 편인데도 어째 깡마른 것 같은 인상을 준다. 전체적으로 자라다 만 느낌을 주는 체형. 툭 튀어나온 뼈마디나 긴 종아리를 보면 나중에 아버지 만큼 훤칠할 듯.
성격 - 생긴 모양 대로 무던한 성격. 호불호도 그리 강하지 않고 편식도 없고 드센 성질도 아닌데다가 심지어 자기 주장도 그리 세지 않다. 생각이 없다기보다 없잖이 둔한 성정이라 나이답지 않게 감정적으로 굴지 않는다. 그나마 나름 중2병이라고 부를 만한 기억이라면 어느날 등교하다 다른 데로 새서 하루종일 찾아다니게 만들었던 점. 그러다 발견된 곳은 어린이 대공원의 동물원. 갑자기 호랑이가 보고싶었다고 사죄하는 큰아들을 보며 부모님을 당황케 만들었다. 그날 이후로 멀쩡하게 생겼는데 엉뚱한 짓을 하는 녀석으로 찍힌 건 당연지사. 사색을 즐기지만 딱히 진지한 정도는 아닌 듯. 그냥 사람많고 복잡한 일상을 기피하기 위한 수단 정도. 이런 성질을 진작에 눈치 챈 어머니는 어쩐지 다자라면 어딘가로 훌쩍 떠나버릴 인상이라 조금 걱정하는 듯.
취미&특기 - 사색, 산책 / 의외로 재봉
이상형 or 애인 - 어른스러운 여성.
특징 - 여동생과는 무척 우애가 좋은 편. 워낙 무던한 사람이나 꼼꼼하게 챙겨줄 수 밖에 없다고 쯧쯧거리는 여동생의 생각은 모른 채, 저가 오히려 여동생을 잘 보살피고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어머니 일을 돕다가 발견한 의외의 특기는 재봉. 리폼이 취미인 여동생이 깜짝놀랄 정도로 손재주가 있는 편. 본인은 퍽 쓸데없는 재주라 생각하는 듯. 언젠가 친구들과 축구하다가 옷이 찢어지자 가방에서 조그만 반짇고리를 꺼내 아무렇지 않게 척척 꿰매 버리자 현모양처, 라는 이상한 별명을 얻음. 아버지를 무척 존경하는 편이지만 진심으로 아버지처럼 살고 싶지는 않다고 생각하는 중. 물론 아버지한테는 말하지 않았으며 어머니만 아는 사실. 언젠가 조심스레 무슨 이유에서냐 어머니가 묻자 아버지는 너무 눈에 띄어요, 라고 대답. 의외로 어머니와 터놓고 대화하는 편이 많다. 여동생이나 아버지에겐 그닥 살갑게 굴거나 속내를 털어놓거나 먼저 이야기한다거나 하는 일은 없다. 하지만 어머니에겐 위와 같은 행동을 전부 하는 편. 이런 사실을 알고 배신감에 몸서리치는 아버지에게 어머니는 이게 다 큰아들 어릴 적 당신이 일하러 나가있는 동안 내가 끼고 살았던 시간 덕분이지, 라고 웃었다고.
* 마루와 시월이의 아들. 장남.
이름 - 강신아
나이 - 16
성별 - 女
키&몸무게 - 161cm / 48kg
외모 - 긴 포니테일 스타일의 회색 머리. 앞머리가 이마를 살짝 덮고 있다. 귀 옆으로 내려오는 옆머리는 애교. 학생이므로 대부분 교복을 착용하고 있으나 좋아하는 사복 스타일은 캐쥬얼 룩. 교칙에 맞게 머리는 대부분 묶고 있다.
성격 - 시월이와 마루의 사랑은 물론이고 오빠의 관심까지 잔뜩 받고 자란 덕에 어딜 가서도 밝고 당찬 모습을 자랑한다. 솔직 발랄하여 친구들도 많고 한 번 결정한 일을 끝까지 주장하는 (우기는) 추진력도 제법. 화가 나거나 속상하면 바로 눈물을 보이는 면도 있다. 아버질 닮아서 자기주장과 고집이 세고 어머닐 닮아서 일에 잘 끼어들고 일을 크게 키운다. 신우와 달리 급폭팔성유전자 소유하고 있다.
취미&특기 - 다이어리 쓰기&물건 리폼하기. 우산이나 우비, 쓰다 남은 다이어리 등을 리폼하는 걸 좋아함.
이상형 or 애인 - 연애에는 관심이 없으나 이상형은 재미있는 사람. 찬우 아저씨 같은 사람과 결혼하겠다던 의미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사람이 좋다는 말 이었으나 누구에게도 이해받지 못해서 고개를 갸웃하고 있다.
특징 - 호기심도 많고 세상 무서운 것을 몰라서 보고 있는 사람에게 걱정을 불러일으키는 신기한 능력을 소유. 주로 그 대상은 오빠인 듯. 가족들 곁에 찰싹 달라붙어 있는 것에 아무런 위화감을 가지고 있지 않다. 오빠에게 자기주장을 하며 큰소리를 친 적은 있어도 오빠 말을 거스르거나 반말을 한 적은 절대 없다. 아침은 약간 저혈압이라 일어나는데 기본 30분의 시간을 소요함. 재미있는 일에는 사족을 못 쓴다.
* 마루와 시월이의 딸. 차녀.
[등장 세계관]
[written by D&S] - M&S (2008~)
[written by S] - Field'z - 의뢰편 (2010)
[written by D] - SMALL BILL LETER (2010)
[written by S] - Field'z - 장야편 (2011)
[written by D] - 창천협로(蒼天俠路) (2012)
[written by S] - Field'z - 대관식편 (2013)